- 글번호
- 32452
2025 PTU 패션위크, 한·일 패션교육 교류의 모범 사례로 성료 — 글로벌 패션무대에서 교육·산업·국제 협력 결실 확인 —
- 작성일
- 2025.11.25
- 작성자
- 총관리자
- 조회수
- 268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가 11월 1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 ‘2025 PTU 패션위크 제13회 졸업패션쇼 – 〈시간(Time)을 펼치다; Time Integration〉’가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한·일 패션교육 교류의 성공적인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패션위크는 창의적 패션디자인, 실험적 구성, 디지털 기반 제작기술이 결합된 무대로 꾸려져 국내외 관람객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오사카문화복장학원(OIF)–PTU 협력, 한·일 패션교육의 모델 제시
행사는 일본 오사카문화복장학원(OIF) 의 오프닝 갈라쇼로 화려하게 시작됐다.
OIF 학생들이 선보인 10벌의 작품은 높은 완성도와 예술성으로 큰 환호를 받았으며, 아키토시 토요타 이사장을 비롯한 교수진과 학생들의 참여는 양국 패션교육 교류의 지속성과 상호 신뢰를 보여주는 상징적 장면이 되었다. 평택대학교와 OIF는 그동안 꾸준한 교류 프로그램을 이어왔으며, 올해 행사 역시 양교 협력의 성숙한 결실로 평가된다.
특히 OIF의 참여는 PTU 패션위크를 국제 행사로 한 단계 도약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오사카문화복장학원(OIF) 갈라쇼 무대

DDP 하이서울쇼룸에 마련된 오사카문화복장학원(OIF) 팝업스토어 전경
■ 산업·학계 리더들의 참여로 글로벌 플랫폼으로 확장
이번 패션쇼에는 패션산업 주요 관계자와 학계 인사들이 다수 참석했다.
박영환 좋은사람들 대표, 황태영 TBH글로벌 전무, 전종무 서울미술협회 이사장, 홍재희 하이서울쇼룸 대표 등 업계 리더들이 자리를 빛냈으며, 여러 대학의 학장·교수진, 이동현 총장을 비롯한 평택대학교 관계자들이 함께해 교육·산업·국제 협력이 통합된 글로벌 패션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더욱 강화했다.

2025 PTU 패션위크 개막식에서 축사를 전하는 ㈜좋은사람들 박영환 대표

2025 PTU 패션위크 개막식에서 환영사를 전하는 평택대학교 이동현 총장
■ 졸업생 22명, ‘시간(Time)’을 다섯 테마로 재해석
졸업생 22명은 ▲K-Culture ▲Nature ▲Ethnic ▲Future ▲Neo Art의 다섯 테마를 통해 ‘시간(Time)’의 다양한 스토리를 패션 언어로 표현했다.
학생들은 직접 디자인한 그래픽을 DTP(디지털 텍스타일 프린팅) 기술로 구현하고, 수공예적 감성과 기술적 디테일을 결합해 작품성과 실용성의 균형을 선보였다.

2025 PTU 패션위크 제13회 졸업패션쇼 전경

이현빈 학생의 졸업 컬렉션 ‘Reconstructing Cubism’
■ 차세대 패션 리더의 탄생
창의적 도전과 성취를 격려하고 학생들의 열정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시상식에서 이현빈 학생이 영예의 대상(총장상)을 수상했다.
금상은 박영환 좋은사람들 대표가 시상하였으며, 박선우 학생과 김하윤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은상은 황태영 TBH글로벌 전무가 시상하였고, 김가린·박선영·안채원 학생이 선정되었다.
이와 함께 패션크리에이티브상, 텍스타일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도 다수의 학생들이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으며, 미래 패션 산업을 이끌 차세대 인재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2025 PTU 패션위크 시상식에서 이동현 총장과 대상 수상자인 이현빈 학생의 기념촬영

2025 PTU 패션위크 시상식에서 ㈜좋은사람들 박영환 대표와 금상 수상자인 박선우, 김하윤 학생의 기념촬영

2025 PTU 패션위크 시상식에서 TBH 글로벌 황태영 전무와 은상 수상자인 김가린, 안채원, 박선영 학생의 기념 촬영
■ “한·일 패션교육 협력의 성공적 모델”
총괄기획을 맡은 박혜숙 교수는 “올해 패션위크는 학생 중심의 기획과 국제 교류의 시너지가 가장 잘 드러난 무대였다”며 “PTU와 OIF의 지속적이고 신뢰 기반의 협력은 앞으로 더 큰 성과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동현 총장은 “PTU 패션위크는 창의성, 기술, 그리고 국제 협력이 결합된 교육의 모범 사례”라며 “특히 일본 OIF와의 협력은 양국 패션교육 교류의 우수한 모델로, 학생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5 PTU 패션위크 단체사진촬영
■ 지속 가능한 한·일 교류로 글로벌 패션인재 양성 강화
평택대학교는 2025 PTU 패션위크를 계기로 한·일 패션교육 협력을 장기·지속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패션기업과의 산학 프로젝트를 강화하며 글로벌 패션 전문인력 양성에 더욱 속도를 낼 예정이다.

2025 PTU 패션위크의 일환으로 DDP 패션몰 1층에서 진행된 평택대학교 1학년 패션조형 작품 전시 전경
글/사진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 편집 PTU홍보센터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