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32263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 오사카문화복장학원과 국제교류 특강 성료
- 작성일
- 2025.09.30
- 작성자
- 총관리자
- 조회수
- 425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는 일본 오사카문화복장학원(OIF, 이사장 토요타 아키토시(Akitoshi Toyota))과의 교육협력 MOU의 일환으로 진행된 국제교류 특강을 지난 9월 8일과 9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 DDP 디자인플라자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2023년 체결된 평택대–오사카문화복장학원(이하 OIF) 교육협력 협약은 ▲한·일 학생 교류 ▲문화·교육 협력 프로그램 구축 ▲글로벌 패션 인재 양성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특강은 협약의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졌다. 특히 OIF는 일본내 최우수 패션전문 기관으로 평택대학과 유일하게 MOU를 체결하였으며, 이후 지속적인 교류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올해 특강에는 한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스타일리스트와 헤어·메이크업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OIF 학생들을 지도하였다. 평택대 재학생들은 일본 학생들과 함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일링 실습과 메이크업 시연에 참여하며, 현장 중심의 실무 역량을 키우고 동시에 국제적인 협업 과정을 경험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총 디렉터를 맡은 가토 케이타 부교장(Keita Kato)은 “매년 한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스타일링 코스가 활성화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글로벌 패션 중심지인 서울 DDP 디자인플라자에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현장에서 K-패션을 직접 배우고 경험하는 과정이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번 행사 진행에 협조를 아끼지 않은 평택대학교 박혜숙 교수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전했다.
행사를 총괄한 평택대학교 패션디자인·브랜딩학과 박혜숙 교수는 “OIF 학생들이 보여준 열정과 한국에서의 현장학습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교류가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협력으로 이어져 평택대학 패션디자인과 학생들과 OIF 학생들이 협력하여 국제적 감각과 전문성을 넓힐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평택대학교는 이번 국제교류 특강을 계기로 한·일 패션 교육 협력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학생들에게 글로벌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11월에는 ‘제2회 PTU패션위크’에서 글로벌 팝업스토어와 제13회 졸업패션쇼에 OIF 학생들을 초대하여 교류를 이어갈 예정으로, 향후 국제 패션 교육의 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OIF Keita Kato, Ms. Masago, Ms. Fukunaga, 메이크업아티스트, 박혜숙교수, 허가영 교수와 OIF 학생, 평택대 재학생 단체사진
스타일링 특강 후 단체사진
스타일링 특강 현장
메이크업 시연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글/사진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 편집 PTU홍보센터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